본문 바로가기
다이어트

다이어트 절대법칙3-소화의 3대주기

by 리포트엔젤 2022. 4. 17.
반응형

소화의 3대 주기

 
인체 수환기에는 3가지가 있다. 배출주기, 섭취 주기, 동화 주기 이 세 가지는 꼼꼼히 살펴보고 알아두면 나의 체중감소에 아주 큰 영향을 미칠 수 있다. 
제중을 감소하려면 배출주기가 방해받지 않아야 하고 이 부분은 아무리 강조해도 지나치지 않다. 
아침에 전적으로 과일만 먹는다면 인체 순환기의 효율적인 기능과 아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으니 익혀둘 필요가 있다.

 

1주기- 배출주기(새벽 4시~낮 12시) 


골고루 든든한 식사를 할 경우, 그 음식물을 소화시키는 데에는 다른 어떤 활동보다 더 많은 에너지가 사용된다. 과일을 섭취하면 소화하는데 최소한의 에너지만 필요하다. 따라서 배출주기 동안에 무언가를 먹고 싶다면, 과일이나 과일주스가 정답이다. 다른 그 어떤 음식 들은 모두 배출주기를 중단시킨다. 
또한 배출되어야 할 음식의 부산물이 몸에 원치 않는 독소가 되어 몸무게를 늘린다. 다이어트의 성공이 낮 12시까지 전적으로 과일과 과일주스를 섭취하는데 달려있는 중요한 이유다. 성공적인 다이어트는 '배출주기가 얼마나 잘 지켜지느냐'에 달려있다. 
낮 12시까지 과일과 과일주스만 먹는 것이 가장 중요하다. 커피나 차를 마시더라도 이 배출주기 동안에는 먹지 말아야 한다. 오후에 마셔야 할 행동이다. 


2주기- 섭취 주기( 낮 12시~저녁 8시) 


낮 12시 이후는 일반적인 식사시간이다. 배가 고프다면 지금이 먹을 때인 것이다. 하지만 여기에 지켜야 할 중요한 규칙이 존재한다. 
음식은 소화시키는데 많은 에너지를 필요로 하는데 에너지를 고갈시키는 음식으로 식사를 하지 않아야 한다. 
최소한의 음식 배합의 원리를 지켜서 그 음식을 분해하는데 최소한의 에너지가 소모되도록 해야 한다. 

 

3주기- 동화 주기(저녁 8시~새벽 4시)

 
우리는 음식을 섭취했다. 이제는 그 음식으로부터 영양분을 뽑아서 흡수시키고 이용하는 시간이다. 음식은 소장에 들어갈 때까지 어떤 흡수 작용도 이루어지지 않는다. 적절히 배합된 식사는 3시간 정도면 위를 빠져나가 소장에서 흡수된다. 
부적절하게 배합된 식사는 8시간에서 12시간 혹은 그 이상 위에 머무를 수 있기 때문에 잠자리에 들기 전 가능하면 일찍 식사를 끝내야 한다. 
음식이 위를 빠져나갈 시간이 필요하기 때문이고 자정 전까지 충분히 휴식을 취해야 우리의 몸이 새벽 4시경 배출주기에 들어서기 전에 동화 주기를 마칠 수 있기 때문이다.

반응형

댓글